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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상점 구매 목록 중 연사속도 업그레이드를 구매하였을때 업그레이드가 적용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상점 구매 기능을 만들었을때 연사속도 업그레이드는 연사속도업수 라는 변수에 정보를 저장하였습니다. 이를 이용하여 코딩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우선 연사속도업수 라는 변수의 성질을 생각해봅니다. 연사속도업수 변수는 처음에 1 이라는 값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업그레이드를 진행할수록 1씩 증가하는 변수이죠. 연사속도업수는 9까지 증가할 변수입니다.
연사속도가 결정되는 부분은 미사일 오브젝트 코드 중 복제본 만들기 블록과 함께 있는 ~초 기다리기 블록에 의해 결정됩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미사일이 빠르게 나가게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초 기다리기 블록 안에 연사속도업수를 사용한 수식이 들어가면 되겠네요! 아래의 수식을 살펴봅니다.
1 - 연사속도업수 * 0.1 |
연사속도업수 변수의 값이 변할때마다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살펴보면 좋겠죠?
연사속도업수 변수값 | 1 - 연사속도업수 * 0.1 결과 |
1 | 0.9 |
2 | 0.8 |
3 | 0.7 |
4 | 0.6 |
5 | 0.5 |
6 | 0.4 |
7 | 0.3 |
8 | 0.2 |
9 | 0.1 |
연사속도업수 변수값이 증가하면 증가할수록 ~초 기다리기 블록 안에 들어갈 결과 값은 점점 작아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기다리는 시간이 점점 짧아지기 때문에 복제본을 더욱 자주 생성할 것이고, 그만큼 미사일이 자주 나가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죠.
이렇게 공격 속도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해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동 속도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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